UN 본부 투어 예약 실수
뉴욕 비행기 일정을 일-금에서 월-금으로 변경한 걸 순간 까먹고, 월요일 UN투어를 예약해버렸다. (월요일 밤에 도착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뉴욕여행은 화요일 부터....)
결제버튼을 누르는 순간 아차! 했지만 에러 한번 없이 성공적으로 결제가 완료되었고, 변경불가 환불불가라는 메시지 - All sales are final - no exchanges or refunds are offered - 를 애써 무시하며 환불요청 메일을 썼다.
답변 메일을 기다리면서 혹시나 환불 받은 후기가 있는지 블로그들을 찾아보다가, 한국어 투어가 없어서 문의를 했더니 유엔에서 개설을 해주었다는 글을 발견했다. 홈페이지를 좀더 자세히 읽어보니, 원하는 언어 투어가 없으면, 문의를 달라고 되어있었다.
아직 잘 못 예매한 표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환불이 안되어서 다시 예매를 해야한다면 한국어 투어를 듣는게 좋겠다고 생각해서(가격도 동일), 한국어 투어 개설 요청 이메일을 하나 더 썼다.
* 처음 뉴욕에 갔을 때도 몇달 전에 예약한 UN 투어를 술병이 나서 못갔었는데, UN에 본의아니게 계속 기부를 하고 있다 ㅠㅠㅠㅠㅠㅠ
이번에도 유엔투어는 못가려나...
UN에서 답변이 오면, 이후 어떻게 되었는지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UN 한국어 투어 문의 답변
문의 메일을 보내고 4일 후에 드디어 답변이 왔다. 하지만, 2023년 8월-9월 초까지 한국어 투어 개설 계획이 없다는 내용이었고, 잘못 예매한 티켓 일정 변경 또는 환불에 관한 내용은 전혀 언급되어 있지 않았다.
디행히 답변을 기다리는 사이에 미국여행카페에 올려둔 티켓을 사겠다는 사람이 나타나서 환불문의에 대한 답변을 받지 못해도 괜찮았다.
양도 가능 문의
막상 티켓을 양도받겠다는 사람이 나타나니까, 예약자 이름이 달라도 괜찮은지 걱정이 되기 시작했다. 유엔 본부는 다른 관광지랑 거리도 있고, 미리 줄도 서야해서 시간을 꽤 많이 잡아먹는 일정인데, 혹시나 입구에서 입장을 거절당하면 티켓을 양도받으신 분한테 너무 미안할 것 같았다. 티켓을 사겠다는 분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거래전에 유엔에 문의 이메일을 한번 더 보냈다. (내가 친구를 위해서 티켓을 예매했는데, 나는 못가고 다른 친구가 가기로 했다. ID check 할 때 예약자 이름이 달라도 괜찮을까?' 이런식으로 작성했다)
이번에는 2일만에 답변이 왔고, 예약자 이름과 입장하는 사람의 이름은 달라도 된다고 한다.
The name of the reservation will hold for the ticket for your friend. Only one name is permitted when scheduling a tour. Please do provide your friend with the ticket information and/or the email confirmation with the tour information, which your friend may present upon check in. Hope this helps!
티켓 양도 후기
양도를 해도 괜찮다는 이메일을 받았지만, 혹시나 현장에서 본인이 와야된다고 하는 경우가 생길까봐 걱정되었다. 마침 일정이 비어서 티켓을 양도받으신 분과 카톡으로 연락하면서 유엔본부 근처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다행히 별일 없이 입장하셨고, 투어도 잘 마치셨다고 한다.
결론
유엔투어 티켓을 잘못 사셨는데, 환불 답변이 안온다면 여행자카페에서 티켓 거래할 분을 찾아보세요!
'Chapter.3-4 >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하이오, 클리브랜드] Station Square 양갈비 맛집 (0) | 2024.01.13 |
---|---|
[뉴욕 브로드웨이]오페라의 유령 3번 관람 후기, 좌석 추천! (0) | 2023.02.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