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pter.3-4/USA Life

[영주권 신체검사 준비]보험없이 코로나 백신 무료접종 받기(2024년 1월 기준)

by lalo 2024. 2. 23.
728x90

영주권 신체검사 때문에 필요한 예방접종을 다 맞고 신체검사 날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갑자기 병원에서 코로나 백신을 추가로 맞아야한다고 연락이 왔다. 독감(flu) 예방접종도 커버가 안되는 내보험이 코로나 백신을 커버해 줄 일은 없겠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집근처 드럭스토어를 방문했다. 대부분 더이상 코로나백신은 정부지원이 끝나서 보험이 없다면 $150~300을 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다 문득 예전에 지인이 뉴저지 한인 약국에서 보험없이 무료로 백신을 맞을 수 있다고 알려준 것이 생각이 났다. 메모장을 뒤적여보니, 약국 정보가 적혀있었다!!! 약국에 전화를 걸어보니 한국어를 하시는 분이 전화를 받았고, 코로나 백신 무료접종을 위한 바우처를 받는 방법을 알려주셨다.(나이쓰!!!)


코로나 백신 바우처 신청 방법

1. https://covidaccess.com/ 에 접속한다

 

 

2.  첫번째(Register for a COVID-19 Vaccine) Register를 클릭 - 하단 Zip Code 검색 - 원하는 약국 선택

 

3. 회원가입 및 정보입력 - 바우처 발급

처음에 질문지를 대충 읽고 Yes/No를 선택했는데, 백신 예약전에 의사와 상담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바우처 발급이 불가능해졌다. 아마도 백신에 알러지반응이 있을 수 있다고 클릭했거나, 임신계획이 있다고 클릭했거나.... 신청기록을 리셋하는 방법을 못찾아서, 계정을 다시 만들었다.

 

4. 해당 바우처를 가지고 약국에 방문하면 끝!

접종 후에 원래가지고 있던 코로나백신 카드에 접종확인 기록을 받았고, 영주권 신체검사 때문에 접종한다고 말씀드리니, 병원 제출용으로 접종확인서서류를 하나 더 작성해주셨다.


추가 : 무료 접종 실패 후기(+캔슬 후 재발급)

다른지역에 사는 사람(한인타운X)에게도 이 방법을 알려주었는데, 집 근처에 있는 약국을 선택해서 바우처를 발급받았다. 그런데, 해당 약국에서 직원이 이 바우처를 처음본다며 사용법을 모르기때문에 무료로 접종은 힘들 것 같다고 말했다고 한다. 내일 매니저 출근하면 물어봐준다고 해서 연락처를 남겼지만 회신은 오지 않았다고....

다행히 뉴저지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기존 바우처를 캔슬하고 재발급 받아서 나랑 같은 약국에 방문했다고 한다. 사이트에서 뜨는 리스트만 믿지 말고, 방문 전에 바우처를 받아주는지 약국에 문의 해보시길...!

반응형

댓글